바로 넘어가기 메뉴

주메뉴 바로가기

타이틀영역

대관_절차_동부

  • [ 코로나19 방역 관련 긴급 안내 ]

    서울특별시 긴급조치로 코로나19 단계별 방역지침에 따라 대관을 포함한 대규모 행사는 한시적으로 50인 이하 인원으로 제한하며 각 강의실별 수용인원도 축소되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 (별도 공지시까지)   또한, 마스크 착용, 체온 측정, 손소독, 출입자명부 작성(QR코드 인증 가능) 등 거리두기에 따른 방역조치가 필수이니 협조를 부탁드립니다. 
  • 예약문의 및 안내

    행사 전에 대관담당(☏460-2321)와 문의 후 행사가능 여부 체크 (예약 확인)
  • 이용시간

    구분 이용시간 비고
    평일 09:00~22:00 18시 이후 20% 가산
    토요일 09:00~18:00 20%가산
    일요일, 법정공휴일,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은 휴관입니다.
  • 대관신청

    인터넷 대관신청

    (신청 시 행사 준비시간 포함해서 신청하고, 냉난방비포함 부속기자재 사용여부 기재)
  • 사용료 안내

    1. 대관시설 사용료

      (비과세) ※ 변경일시 : 2014년 10월 1일부터 (신청자분 부터)
      구분 사용시간 사용료(원) 비고
      대강당 평일 30,000
      1. 1시간당 단가임
        • 초과사용 시 동일 적용
        • 익일 행사준비를 위한 야간준비작업과 행사 전·후 초과사용 시 동일 적용
      2. 토요일과 야간(18:00~22:00) 행사에 대하여 기준액의 100분의 20를 가산함
      3. 1시간 미만 사용은 시간당 단가 적용 산정함
      야간, 토 36,000
      제1강의실 평일 15,000
      야간, 토 18,000
      제2강의실 평일 10,000
      야간, 토 12,000
      제3강의실 평일 10,000
      야간, 토 12,000
      1. 1. 정부중앙부처 및 관할 시·도 등록 여성단체 행사 시 100/50, 50% 감면
      2. 2. 여성의 능력개발과 복지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한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행사 시 면제
    2. 부속시설 사용료

      (비과세)
      구분 시설명 단위 사용료(원) 비고
      냉난방비 대강당 시간 10,000 단독 개별 및 중앙공조 시스템
      강의실 시간 5,000
      빔프로젝트 공통 시간 10,000 LCD PROJECTOR· 스크린 포함
      MIC(음향) 유선 시간 2,000 무선 AAA 밧터리 추가 시 사용자 부담함
      고장 시 사용자 A/S비 추가 부담함
      무선 시간 5,000
      컴퓨터 공통 시간 5,000
      피아노 대강당 시간 10,000 그랜드피아노(조율 : 사용자 부담)
    3. 부과기준

      1. 토요일(09:00~18:00), 야간(18:00~22:00) 행사에 대해서는 기준액의 20%를 가산합니다.
      2. 1시간 미만 초과시 다음 시간 사용료까지 가산합니다.
      3. 여성발전기본법의 규정에 의한 여성단체가 사용허가를 받은 경우 대관료 50%를 할인해 드립니다.
  • 대관 승인 및 계약체결

    1. 대관승인 : 신청서 및 첨부서류를 심사한 후, 사용승인 여부를 유선 or 인터넷으로 통부
    2. 대관계약 : 대관시설 사용내역서(인터넷 상 메일 송부)로 계약서를 갈음함
  • 대관료 납부

    행사예정일 10일 이전까지 계약금 없이 전액 납부
    1. 결제방법 : 인터넷 카드결제, 계좌이체, 무통장입금 (현금납부는 불가)
    2. 입금계좌 : 우리은행 104054-120-01-705 서울특별시동부여성발전센터
    3. 감면할인 : 여성단체(중앙부처 or 관할 시도 등록) 및 서울시(자치구 제외)가 주체하는 행사시 대관료 50% 감면
    4. 환불안내 : 사용허가를 받은 자가 사용료 결재 후 사용개시일 전에 사용중지 요청하는 경우
    취소시점 위약금
    행사당일 100%
    1일전~3일전 50%
    4일전~10일전 30%
    10일 이후 미부과
    1. 대관 취소신청서를 반드시 팩스(☏460-2399)로 보내주셔야 합니다. (접수 : 09:00-18:00)
    2. 위 위약금 비율은 전체 사용료 기준임
  • 예약확인

    1. 온라인 확인 : 홈페이지 시설이용 > 대관안내 > 대관신청/변경 관리에서 확인
    2. 오프라인 확인 : 대관담당 (☏460-2321) 전화 확인
  • 행사진행

    1. 추가사용 발생 시 별도 정산